윈도우(windows)10 맥테마 적용하기

오렌지컴퓨터

·

2017. 11. 28. 08:00

윈도우10맥테마




   윈도우(windows)10 맥(Mac)OSX 테마 적용하기


아래 사이트로 이동해 페이지 하단에 macOS Transformation Pack 4.0을 다운로드 받을수 있으며, 다운로드 링크는 10초 기다리시면 나타나니 참고하세요!

http://www.thememypc.net/macos-transformation-pack/


윈도우10맥테마


테스트 환경은 윈도우10 레드스톤2 업데이트 상태에서 진행됬습니다.

실행파일을 진행 하니 기본으로 설정된 옵션외에는 클릭이 안되 바로 설치 진행 하였습니다.


윈도우10맥테마


설치 진행중



윈도우10맥테마


설치 완료 후 재부팅을 완료 해야 정상적으로 테마가 적용됩니다!


윈도우10맥테마


macOS Transformation Pack 4.0 테마가 적용된 것을 확인할수 있고


윈도우10맥테마


macOS Transformation Pack 4.0 테마가 정상적으로 적용된 화면 입니다.


엑셀 및 브라우저등의 아이콘이 적용되지 않은점이 아쉽습니다.


윈도우10맥테마


Find 아이콘 클릭시 탐색기가 실행되고 정상적으로 스킨이 적용된 화면 입니다.


win+e 키도 정상 작동합니다.


윈도우10맥테마


app 아이콘 클릭시 max os 에서 와 같이 바로가기 뷰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윈도우10맥테마


사파리 아이콘은 시스템의 기본 브라우저가 켜지도록 설정 되어있습니다.


윈도우10맥테마


메모장


윈도우10맥테마


로켓독 아이콘 클릭시 화면 입니다. 그닥 쓸일은 없어 보입니다.


윈도우10맥테마


아이튠즈(itunes) 클릭시 윈도우미디어플레이어(windows media player)가 실행됩니다.


윈도우미디어 플레이어의 스킨이 바뀌지 않은점이 아쉽네요.


아이튠즈 스킨으로 변경하는 방법은 다음 리뷰에 하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10맥테마


라이브러리 실행 화면


윈도우10맥테마


내컴퓨터 실행 화면


윈도우10맥테마


제어판 실행 화면


윈도우10맥테마


셧다운(shutdown) 실행화면


윈도우10맥테마


시작버튼 실행화면


  총평


자세하게 살펴본것은 아니지만 macOS Transformation Pack 4.0 테마는 로켓독을 사용해서 만든 테마입니다. 예전 윈도우xp시절부터 개인pc를 꾸미기 위해 많이 사용해온 프로그램중 하나이지만 윈도우7으로 사용자 환경이 바뀌고 윈도우테마가 유해을 타기 시작하면서 부터 조금씩 소외되기도 했던 프로그램입니다. 

로켓독을 이용해 맥OS 환경을 만들수는 있지만 시간이 꽤 소요되는 단점을 해결해 줄수 있는 아주좋은 프로그램임은 확실합니다. 사용자가 로켓독을 설치하고 그외 패키지 프로그램과 아이콘을 일일이 하나씩 지정해 설정해주고 하는 수고로움을 단번에 해결해 주니말입니다.


다만, 해외 블로그와 국내 블로그에 이미 사용해보신분들의 내용을 보면 몇몇 프로그램에서 버그가 보이긴 합니다. 필자인 저도 화면을 캡처하면서 픽픽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도중 몇번이나 종료되고 재 실행되는 아픔을 격었으니까요.

뭐 편의를 위해 사용하는것이 아니라 자기 만족으로 사용하는 테마이니 만큼 다른 캡쳐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될일이니 큰문제는 아닙니다. 여타 블로거들도 그런한듯 보입니다.


맥북의 로망은 있지만 컴퓨터관련 업을 해오면서 보면 정작 맥북을 사용하지만 맥os는 사용하지않고 부트캠프를 더많이 사용하는 고객들이 더 많은 현실을 볼때 분명 이 테마팩은 참잘했어요! 도장을 찍어 줄만한것 같습니다.


나머지 세세한 부분은 사용자의 편의에 맞게 로켓독으로 설정해서 사용하시면 될것 같구요.

혹여나 다른 버그가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시면 정말 감사합니다.


 관련 글 


http://atomicq.tistory.com

 0507-1391-1385

 @오렌지컴퓨터

 @orangesystem

 포항시 남구 해도동 471-13 3층

  포항에서 On-Off Line 으로 컴퓨터 수리 및 판매를 하고 있는 옆집삼촌 입니다.

  전공도 전공이지만 컴퓨터라 조립 및 오버클럭등을 취미삼아 하다보니 이젠 본업이 되어버  

  렸네요. 커스텀PC와 수냉쿨러등 여러가지 많이 하고 있으니 언제든 상담받아 보세요.

  컴퓨터 외 IT에도 관심이 많아 테스트및 리뷰를 하고 있습니다.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