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windows)10 업데이트 후 다운그레이드 하기 [포항컴퓨터수리]

오렌지컴퓨터

·

2017. 11. 25. 08:00

윈도우10 다운그레이드


[포항컴퓨터수리/포항컴퓨터출장수리]
컴퓨터수리 전문점 오렌지컴퓨터
컴퓨터 수리하는 옆집삼촌



얼마전 맥북 부트캠프 설치를 하고 가신 고객님께서 전화가 왔어요! 어제부터 갑자기 마우스패드가 먹통이 되고 화면이 꺼졌다 켜졌다 한다면서 발표해야할 ppt를 수정을 해야하는데 맥북을 사용할수가 없다면서 말이죠. 일단 방문하시라고 그런데 수업이 늦게 마쳐 도착하면 오후7시30분쯤은 된다고 하시더라구요. 어쩔수 있나요! 발표를 못하신다는데 기다렸습니다. 

도착하고 맥북 상태를 보니 화면이 안들어 옵니다. 맥북이 좀 누후 되서 패널 불량을 확인해보니 정상이고, 일단 분해해서 SSD를 재장착 하니 다시 화면이 들어오네요! 다른 하드디스크를 장착해서 테스트 해보니 정상! 기존 SSD 장착해 윈도우 업데이트버전을 확인해보니 레드스톤3 이네요. 의심해 봅니다. 일단 다운그레이드 역시나, 레드스톤3에서 Fn키와 마우스패드가 먹통이더니 레드스콘2로 다운그레이드하니 다시 정상작동하네요! 

Fn키 마우스패드 화면꺼짐 현상 모두 해결되었네요. 음... 구형 맥북은 아직 레드스톤3로 업데이트 할때가 아닌듯 합니다^^ 이런증상을 격으시는 분들은 이 리뷰를 통해 해결하시거나 아직 업데이트를 보류 하세요!


   1. 윈도우10 레드스톤3 업데이트 후 다운그레이드 하기


윈도우10 다운그레이드


시작버튼을 눌러 "설정"을 클릭 합니다.





윈도우10 다운그레이드


윈도우(windows) 설정 창에서 "업데이트 및 보안" 을 클릭 합니다.


윈도우10 다운그레이드


업데이트 및 보안 창에서 "복구" 를 클릭 하고 "이전 버전의 windows 10 으로 되돌리기" 의 "시작" 을 클릭 합니다.





윈도우10 다운그레이드


이제 업데이트 록백 할수 있는 창이 뜹니다.

위 이미지와 같이 해당하는 옵션을 체크 하고 "다음"을 클릭 합니다.


윈도우10 다운그레이드


업데이트 확인을 클릭 합니다.





윈도우10 다운그레이드


"다음" 클릭


윈도우10 다운그레이드


"다음" 클릭







윈도우10 다운그레이드


"이전 빌드로 되돌리기"를 클릭 하면 이전 업데이트 상태로 진행 됩니다.


 관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