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컴퓨터수리 critical service failed windows 10 해결

오렌지컴퓨터

·

2019. 6. 7. 15:12


010-9270-1385




윈도우10 오류중 하나인 critical service failed windows 문제에 대한 해결 방법입니다.

정확히 하자면 윈도우10 에서만 적용되는 문제가 아니라 모든 윈도우 버전에 해당되는 문제입니다 

오류코드 0x0000005A: CRITICAL_SERVICE_FAILED 

원인은 윈도우 비정상 종료 후 또는 윈도우 업데이트 후 기타 소프트웨어를 설치 후 재부팅시 정상 부팅 되지 않고 "마지막으로 성공한 구성으로 부팅 시 윈도우 필수 서비스 들이 실행되지 않아 발생 하는 오류 입니다.

해결방법

- 최근에 장착한 하드웨어 제거 후 재부팅

- 호환되지 않는 하드웨어를 점검

- 메모리 덤프를 분석하여 원인이 되는 장치를 찾아본다

로 서핑을 통해 찾아본 해결 방법입니다.


윈도우10 안전모드 진입과정은 검색을 통해 쉽게 찾을수 있으니 패스 하겠습니다.

일단 위 해결방법으로 되는경우도 있으나 적용해본결과 10대중에 2대정도 성공률을 보였습니다.

아래 첨부한 사진에서도 기타 하드웨어 장치가 없음에도 불구 하고 에러코드가 뜨는것이 아무래도 윈도우 1809버전 업데이트 하면서 인듯 합니다. 지극히 제 추론이지만 말입니다. 


결론은 윈도우 클린설치가 시간적으로 가장 클린한 방법인듯 합니다.

아래의 컴퓨터는 클린설치로 문제가 해결 되었습니다.

그외에 윈도우 포맷이 불가한경우 아래 윈도우 포럼 및 에드 모예스님 블로그를 참고 하세요!

단 100% 문제해결이 된다는 보장이 없으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마이크로 소프트 윈도우 포럼 링크1

에드 모 예스 블로그 링크






포항컴퓨터수리


포항에서 On-Off Line 으로 컴퓨터 수리 및 판매를 하고 있는 옆집삼촌 입니다. 전공도 전공이지만 컴퓨터라 조립 및 오버클럭등을 취미삼아 하다보니 이젠 본업이 되어버렸네요. 커스텀PC와 수냉쿨러등 여러가지 많이 하고 있으니 언제든 상담받아 보세요.

컴퓨터 외 IT에도 관심이 많아 테스트및 리뷰를 하고 있습니다.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포항컴퓨터수리포항컴퓨터수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