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컴퓨터수리 the previous overclock settings have failed 검은화면 문제해결

오렌지컴퓨터

·

2019. 6. 3. 17:56

010-9270-1385

 

 

오늘은 오거리에 위치한 요양병원에 출장나왔습니다! 문제는 윈도우7 부팅중 검은화면이 뜨면서 부팅이 안된다고 하시네요! 일단 차근차근 점검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위 메시지와 같이 the previous overclock settings have failed 하고 메시지가 뜨네요!

해석하면 이전의 오버클럭 설정이 실해했다는데... 음....

먼저 USB부팅으로도 확인해 봤지만 부팅이 전혀 되지를 않네요... 

일단 위 메시지의 안내에 따라 CMOS 설정을 초기화 해서 저장해도 여전히 부팅이 되질 안네요 ㅜㅜ

혹시 모르니 외장그래픽카드도 제거하고

메모리도 제거해서 하나씩 슬롯테스트를 해보아도 반응이 없네요.

결론은 사무실 입고 되어 이후 사진을 찍진 못했지만 기존 사무실 컴퓨터를 오버클럭 상태로 장시간 사용해오셔서 CPU가 오버히팅 했네요 ㅠㅠ 결국 CPU 교체로 모든 사건이 완료 되었습니다.

간혹 CMOS 초기화로 정상적으로 복구 되는경우가 있으니 잘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