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Mac) OS 바로가기 키보드 단축키 [양덕컴퓨터수리 / 장성동컴퓨터수리]

오렌지컴퓨터

·

2018. 3. 29. 08:00




단축키

설명

비고

command-X 선택한 항목을 잘라내어 클립보드에 복사합니다.
command-C 선택한 항목을 클립보드에 복사합니다. 이 키는 Finder의 파일에도 작동합니다.
command-V 클립보드의 콘텐츠를 현재 문서 또는 앱에 붙여 넣습니다. 이 키는 Finder의 파일에도 작동합니다.
command-Z 이전 명령의 실행을 취소합니다. 그런 다음 command-shift-Z 키를 눌러 다시 실행하여 실행 취소 명령을 취소합니다. 일부 앱에서 여러 명령을 실행 취소하고 다시 실행할 수 있습니다.
command-A 항목을 전체 선택합니다.
command-F 문서에서 항목을 찾거나 찾기 윈도우를 엽니다.
command-G 다시 찾기: 이전에 찾은 항목의 다음 항목을 찾습니다. 이전 항목을 찾으려면 command-shift-G 키를 누릅니다.
command-H 전면에 있는 앱의 윈도우를 가립니다. 전면에 있는 앱을 제외한 나머지 앱을 모두 숨기려면 command-option-H 키를 누릅니다.
command-M 전면에 있는 윈도우를 Dock으로 최소화합니다. 전면에 있는 앱의 윈도우를 모두 최소화하려면 command-option-M 키를 누릅니다.
command-N 새로 열기: 새 문서 또는 윈도우를 엽니다.
command-O 선택한 항목을 열거나 대화상자를 열어 열려는 파일을 선택합니다.
command-P 현재 문서를 프린트합니다.
command-S 현재 문서를 저장합니다.
command-W 전면에 있는 윈도우를 닫습니다. 앱의 윈도우를 모두 닫으려면 command-option-W 키를 누릅니다.
command-Q 앱을 종료합니다.
option-command-esc 강제 종료하기: 선택한 앱을 강제 종료합니다. 또는 command-shift-option-esc 키를 3초 동안 길게 눌러 전면에 있는 앱이 강제로 종료되도록 합니다.
스페이스 바 훑어보기: 선택한 항목을 미리 보려면 훑어보기를 사용합니다.
command-tab 앱 전환: 열려 있는 앱 중에서 다음으로 최근에 사용한 앱으로 전환합니다.
shift-command-물결 기호(~) 윈도우 전환: 전면에 있는 앱에서 다음으로 최근에 사용한 윈도우로 전환합니다.
shift-command-3 스크린샷: 전체 화면의 스크린샷을 찍습니다.
command-쉼표(,) 환경설정: 전면에 있는 앱의 환경설정을 엽니다.


(출처 : 애플공식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