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맥북 사양을 알고 싶다면 시스템정보를 이용해 보세요! [포항컴퓨터수리 / 오렌지컴퓨터]

오렌지컴퓨터

·

2017. 6. 8. 07:30

맥북사양확인하기


[포항컴퓨터수리/포항컴퓨터출장수리]

컴퓨터수리 전문점 오렌지컴퓨터

컴퓨터 수리하는 옆집삼촌



맥북이 워낙 이쁜지라 디자인만 보고 구매하시는분들도 많죠? 그렇게 사용하다 부트캠프 설치하려고 보면 막상 공간이 없어 업그레이드 하시는분들도 많구요. 막상 부트캠프 설치 하러 오시는분들 보면 맥북 사양을 모르세요 ㅠㅠ 알려드릴께요! 내 맥북에 부트캠프가 설치 가능한지 그리고 공간이 넉넉한지 미리미리 체크하셔서 착오없으시길 바래요^^


맥북사양확인하기


유틸리티로 이동하여 화면에 보이는것과 같이 "시스템 정보"창을 열어주세요!

하드디스크의 여유공간을 확인하는 다른방법은 유틸리티 폴더 안에 "디스크 유틸리티"를 이용하면 장착된 HDD/SSD 의 종류와 여유공간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맥북사양확인하기


시스템 정보 창이 뜨면 위 이미지와 같이 맥북 모델과 CPU 종류 메모리 용량등 간략한 정보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일련번호 와 하드웨어 UUID 임의로 지웟습니다.


맥북사양확인하기


하드디스크 정보를 알고 싶다면 SATA/SATA Express 를 클릭합니다.

해당모델은 SSD 128G 가 장착되어있네요! 파티션 유형은 GPT로 UEFI로 설치 되어있구요


맥북사양확인하기


그래픽/디스플레이 로 이동하면 장착된 그래픽카드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그래픽카드는 인텔 4000 모델이구요, 디스플레이는 LCD 네요 ^^


이제 사용하시는 맥북의 모델과 사양정도는 아시겠죠?

맥북도 알고보면 어렵지 않답니다^^ 사양도 알았으니 부트캠프도 한번 도전해 보세요^^





맥북사양확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