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D 아크릴 간판 쉽게 만들기! DIY 제작

오렌지컴퓨터

·

2018. 2. 10. 08:00

LED 아크릴 간판 쉽게 만들기! DIY 제작


불금인데 저는 오늘 벼르고 별렀던 LED 간판을 만들어 봤어요! 일단 우리 구글형님을 통해 원하는 간판을 하나 찾았는데 딱 제맘에 쏙~~ 들더라구요! 스벅간판 ㅎㅎ 제가 만들 간판은 외부 간판이 아니라 계단위쪽에 벽면을 장식할 내부간판입니다. 그렇다 보니 크게 어려울건 없었어요! 일단 보세요!! 누구나 만들수 있을법한 LED 간판 오늘 도전해 보세요^^


LED 아크릴 간판 쉽게 만들기! DIY 제작


구글링을 통해 찾은 저에게 딱 맞는 LED 간판을 찾았어요!!!


여기에 오렌지컴퓨터 로고를 넣을 겁니다!!


LED 아크릴 간판 쉽게 만들기! DIY 제작


내부 LED를 뭘로 할까 고민하다 인터넷에 쉽게 찾을수 있는 LED 모듈이 있는데 그건 하나하나 일일이 붙이기 긔찮을것 같더라구요! 그런 찰나에 제방 LED 방등이 이렇게 반쪽이 나간거 아니겠습니까? 그런데 어??? 길죽한게 제가 만들 간판사이즈랑 비슷한걸? 하고 딱 떠올랐죠!! ㅋ


LED 아크릴 간판 쉽게 만들기! DIY 제작


그래서 이렇게 전 피스 몇개와 글루건으로 부착을 완료했어요!! 소요시간 10분도 안거렸네요 ㅋㅋ


뒷판은 부착할거라서 포맥스로 제작하고 50W 안정기와 led 패널 각각 25W 짜리 2개를 이용했지요! 참 쉽쥬?


LED 아크릴 간판 쉽게 만들기! DIY 제작


led 는 인터넷에서 싼곳골라서 주문했어요! 1만원이상 주문시에 오는 아크릴본드가 있었는데 알고 보니 주문할때 기재해야 오는거더라구요ㅠㅠ 그래서 전 글루건을 이용해서 안쪽을 마무리 해서 붙였습니다! ㅋ


LED 아크릴 간판 쉽게 만들기! DIY 제작


자 이제 두개 합체만 하면 되는데 여기서도 글루건으로 ㅋㅋ 마무리 ㅋ


LED 아크릴 간판 쉽게 만들기! DIY 제작


그리고 글자는 시트지 만원어치 사서 포토샵으로 글자 쓰고 좌우 반전해서 레이저 프린터로 출력해서 붙였어요!!!


다만 시험으로 출력한 프린트를 뒷쪽에 붙여 최대한 배열에 맞게 붙였죠 ㅋㅋ


LED 아크릴 간판 쉽게 만들기! DIY 제작


자 이게 완성샷입니다!!! 이쁜가용?? ㅋ 그럼 여러분도 도전해보세요!!!!


(출처 : 구글이미지)


다음번에 요롷게 외부LED 간판 한번 만들어봐야 겠네요!!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