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노트(Evernote)를 꼭 써야하는 5가지 이유

오렌지컴퓨터

·

2017. 10. 25. 08:00


[포항컴퓨터수리/포항컴퓨터출장수리]
컴퓨터수리 전문점 오렌지컴퓨터
컴퓨터 수리하는 옆집삼촌



에버노트(evernote)를 사용한지 어느덧 7년이 다되어 가네요. 그동안 에버노트(evernote)에도 참 많은 변화가 있었는데요! 그덕에 저또한 생활에 많은 변화가 있었던거 같습니다. 이젠 에버노트(evernote)가 제 일상에 한부분을 차지 하고 그것이 업무와 생활에 한자리를 톡톡히 해내고 있다는 거죠! 제 인생 버킷리스트를 작성하거나 이번 베트남여행을 갈때도 그리고 블로그 등 기타업무를 볼때도 todo 형식으로 항상 에버노트에 기입해 정리합니다. 
때론 일기를 쓰기도 하며 정말 활용도는 개인에 때라 무한한것 같습니다. 휴대폰이이제 생활의 일부분을 차지하다보니 전에 들고다니던 노트나 다이어리의 자리를 저의 경우는 100%로 대체 한것 같은데 그중 에버노트(evernote)팁 5가지를 추려서 알려드립니다.

보다 많은 활용법은 아래 사이트들을 통해 알아보실수 있습니다.
에버노트 블로그 https://blog.evernote.com/ko/category/tips-stories/
에버노트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evernote.kr
에버노트 커뮤니티 게시판 https://discussion.evernote.com/forum/291-evernote-general-discussions/

1. 어디서든 실시간 동기화
에버노트(evernote) 무료계정의 경우 2대의 기기에서 무료로 동기화 됩니다. 컴퓨터에 에버노트 PC프로그램을 설치하고 휴대폰에는 어플을 설치해 실시간 동기화하며 사용할수 있습니다. 
에버노트(evernote) PC 프로그램의 경우 어플에서 지원되지 않는 Todo리스트를 작성할때 사용되는 체크박스나 표삽입 기능등이 지원되므로 병행하며 사용하면 업무에 효율을 높일수 있다.











2. 크롬에서 빛을 발하는 손쉬운 스크랩
크롬브라우저를 사용하는 유저라면 Evernote Web Clipper 를 통해 손쉽게 기사 및 블로등의 유용한 정보를 스크랩할수 있다.
이 기능이 생기기전까지 에버노트(evernote)의 한단 무료용량이 20G 제한이므로 스크랩은 Pocket 을 사용했지만 Evernote Web Clipper 출시 이후 간소화된 기사 기능을 통해 페이지의 용량을 줄일수 있어 이기능을 주로 사용해 스크랩 하고 이동중에 휴대폰을 이용해 읽거나 스크랩한 내용을 따로 정리해 보관하기도 한다.


크롬 확장프로그램 링크 https://chrome.google.com/webstore/detail/evernote-web-clipper/pioclpoplcdbaefihamjohnefbikjilc







3. 간편한 휴대폰 스크랩

스마크폰 브라우저를 통한 스크랩 네이버기사를 스크랩 하거나 유용한 사이트의 주소를 기입할때도 에버노트(evernote)는 한몫한다. 단 메모를 할때 어플 켜지는 시간이 스마트폰에 내장되어있는 메모프로그램보다 다소 늦다는 단점은 존재한다. 하지만 편집과 글들을 관리 하는 면에서는 월등히 우세하므로 충분히 상쇄시키고도 남으리라 생각된다.









4. 문서 스캐너도 지원
문서스캐너 기능은 참 잘만든것 같다. 이기능을 아직 모르는 유저라면 꼭 써보길 권장한다. 앱스토어에도 문서스캐너 프로그램들이 별로 많이 존재하지만 필자의 경우 멀티기능가진 어플을 좋아하는데다 지금도 휴대폰의 용량압박에 시달리고 있는지라 이 기능은 너무도 감사할 따름이다. 

일단 문서스캐너를 이용해 스캔 하면 자동으로 인식하여 문서가 저장되고 사진첩에도 저장된다. 또한 직장인또는 자영업자일 경우 팩스를 보낼때 인터넷 팩스를 사용하면 되므로 유용하다.







5. 문서공유 업무협업도 한번에
구글드라이브와 같은 기능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문서를 다른이와 공유할수 있고, SNS를 통해 공유 할수도 있다. 또한 공유하는 사람들과 워크챗을 통해 실시만 메시지를 주고 받을수도 있다.

또한 특정노트북 전체를 지정해 공유하여 사용 할수도 있다.


에버노트 사용법


에버노트 홈페이지 https://evernote.com/intl/k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