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컴퓨터수리] LG 구형 올인원PC SSD 장착 하기

오렌지컴퓨터

·

2019. 5. 29. 15:25



010-9270-1385




오늘 입고된 제품은 2014년형 LG 올인원PC 입니다. 증상은 느림.... 계속 느림... 뭘해도 느림 입니다. 블루스크린만 뜨지않을뿐, 부팅도 느리고 인터넷도 느리고 게임을 하면 튕기기 까지 그래서 입고된 놈 입니다. 증상만 봐도 알수 있듯이 바로 하드디스크 점검 들어갔습니다. 역시나 하드디스크 읽기 속도가 10M 내외 수준으로 확인 됩니다. 다행이도 CPU나 메인보드의 발열은 양호하니 고객님께 SSD 교체 추천을 드렸고 승낙하셔서 바로 교체 작업 들어갑니다. 


단! 주의 할점은 LG 올인원 PC 모델중 USB 부팅이 안되는 제품들이 있습니다. 인터넷에 찾아도 잘나오지 않으니 간단하게 LG 콜센터로 전화하셔서 상담원과 통화후 바이오스 업데이트 방법을 안내 받으시길 바랍니다. 

정신건강에 이롭습니다 ....



LG22V24 모델은 다행이도 뒷면에 하드디스크 부착되어 있어 나사하나만 제거하고 뒷패널을 제거 하면 됩니다.



뒷패널 탈착 상태 입니다. 오른쪽에 보이듯이 하드디스크를 쉽게 꺼낼수 있습니다.



이제 하드디스크와 SSD를 바꿔 달기만 하면 됩니다.



SSD를 하드디스크가 있던 자리에 원위치 시켜 주고



사타와 전원 잭도 확실히 다시한번 확인해주세요!



역시나 이모델도 바이오스 업데이트가 되어있지 않아 USB부팅이 되지 않습니다. 


아래 링크에서 모델명을 입력 하시면 찾으실수 있습니다. 다면 버전이 여러개라 상담원을 통해서 안내받으시길 권장!! 합니다.


LG 바이오스 업데이트 홈페이지


포항컴퓨터수리


포항에서 On-Off Line 으로 컴퓨터 수리 및 판매를 하고 있는 옆집삼촌 입니다. 전공도 전공이지만 컴퓨터라 조립 및 오버클럭등을 취미삼아 하다보니 이젠 본업이 되어버렸네요. 커스텀PC와 수냉쿨러등 여러가지 많이 하고 있으니 언제든 상담받아 보세요.

컴퓨터 외 IT에도 관심이 많아 테스트및 리뷰를 하고 있습니다.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포항컴퓨터수리포항컴퓨터수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