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우스 오른쪽 쉘메뉴 편집하기 Shell Menu View [포항컴퓨터수리]

오렌지컴퓨터

·

2018. 1. 4. 08:00


얼마전 까지 윈도우 탐색기 Q-Dir 을 사용오다가 탐색기 확장프로그램 QTtab 으로 변경했는데 쉘메뉴에 등록된 Q-Dir 이 삭제가 안됬더군요 ㅜㅜ 윈도우XP 시절때는 쉘메뉴를 밥먹듯이 추가 하고 삭제 했었는데 세월엔 장사 없는지 기억이 안나는 겁니다. ㅎㅎ 레지스트리 찾아 뒤지기도 귀찮고 해서 간단한 프로그램 하나 소개 해드립니다. 포터블 버전이라 별도 설치 없이도 삭제가 가능하니 필요하신 분들은 사용해보세요^^


1. 마우스 오른쪽 쉘메뉴 편집하기 Shell Menu View 사용방법


 다운로드  http://www.nirsoft.net/utils/shell_menu_view.html


*. 페이지 하단부에 위치해 있으니 참고 하세요!


마우스 오른쪽 쉘메뉴 편집하기 Shell Menu View


이 쉘메뉴에 등록된 Q-Dir 이 문제입니다. 저놈을 삭제 해야 되니 삭제하고자 하는 문구를 기억합니다.


마우스 오른쪽 쉘메뉴 편집하기 Shell Menu View


Shell Menu View 를 실행하고 Q-Dir을 리트스에서 찾습니다.


마우스 오른쪽 쉘메뉴 편집하기 Shell Menu View


해당 메뉴를 찾았다면 마우스 우클릭이용해 위 이미지와 같이 "선택한 항목 사용안함" 을 클릭 하고 종료 합니다.


마우스 오른쪽 쉘메뉴 편집하기 Shell Menu View

짜~잔~ 이렇게 메뉴가 정리 되었네요! ^^


즐거운IT 생활 누리세요!


포항컴퓨터수리 포항컴퓨터수리


포항에서 On-Off Line 으로 컴퓨터 수리 및 판매를 하고 있는 옆집삼촌 입니다. 전공도 전공이지만 컴퓨터라 조립 및 오버클럭등을 취미삼아 하다보니 이젠 본업이 되어버렸네요. 커스텀PC와 수냉쿨러등 여러가지 많이 하고 있으니 언제든 상담받아 보세요.

컴퓨터 외 IT에도 관심이 많아 테스트및 리뷰를 하고 있습니다.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포항컴퓨터수리포항컴퓨터수리


 포항시 남구 해도동 471-13 3층